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생할

브레인포그에 좋은 음식 - 코로나 오미크론 후유증

브레인 포그는 코로나 오미크론 후유증에서도 나타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브레인포그란 무엇이고, 증상, 원인, 브레인 포그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도 있기 때문에 끝까지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브레인포그 증상과 원인 좋은 식품
브레인포그 증상과 원인 좋은 식품

 

브레인 포그 증상

 

브레인 포그는 머리에 안개가 꼈다는 말입니다.

증상으로는 머릿속이 맑지 않고 안개가 낀듯 멍하고, 기억력, 집중력이 저하됩니다. 피로함과 우울감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코로나 오미미론 후유증 증상 여러 가지 중 브레인포그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코로나 확진 이후 제가 경험하고 있는 브레인 포그는 머릿속이 약간 쥐가 나는 기분이라고 할까요.. 취한 거 같다고 할까요. 생각이 느려져서 상황이 지나간 다음에 아차! 하기 일쑤입니다. 집중력이 떨어지니 뭘 해도 시긴이 길어지고, 다시 해야 하는 상황이 생겨나고, 게다가 쉽게 피곤하니 의욕이 떨어집니다. 이 글도 매우 장시간 들여서 쓰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였던 분이라면 감염 전파 가능 기간에 대해 적은  글이 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미크론 잠복기/ 감염 전파가능기간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자로 후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막상 본인이 경험하게 되니 궁금한게 참 많습니다. 오미크론, 도대체 언제 어디서 걸린걸까? 오미크론 잠복기는 며칠일까? 일주일후 PCR

alwaysthankful.tistory.com

 

브레인포그 원인

코로나 후유증 외에도 브레인 포그는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발생 원인으로는

- 약물 부작용

- 스트레스

- 염증 관련 뇌 기능 저하

- 갱년기 호르몬 변화

- 수면부족

- 뇌로 올라가는 혈관 문제

- 자율신경계 이상

등 매우 다양합니다.

 

각 원인에 따른 적절한 치료나 대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치매 전조 증상 중 하나로 나타난다고도 하기 때문에 어떤 이유에서든지 브레인 포그가 장기적으로 나타난다면 그냥 넘기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코로나 오미크론 후유증 브레인포그

 

최근 코로나 오미크론 후유증 관련 뉴스들을 볼 때 코로나에 감염되었던 환자들 중에 뇌손상을 일으킬 위험이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후각 이상을 경험하는 것이 뇌손상의 전조증상일 수 있으며 방치할 경우 치매 같은 뇌칠환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고 하니 이 부분은 염려가 되었습니다.

 

2021년 미국 Cancer Cell 연구자료에 의하면 바이러스 감염에 따른 염증성 사이토카인이 과도하게 분비되면서 뇌세포를 손상시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2022년 네이처 저널에 실린 연구 결과에 의하면 더욱 충격적인데요, 경미하게 코로나를 경험한 사람일지라도 뇌의 해마 영역에 손상을 줄 수 있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뇌손상과 수축으로 기억력, 집중력, 학습능력을 떨어트린다는 것입니다. 손상 부위가 해마 영역이라는 것이 중요했는데요, 알츠하이머나 파킨슨병과 관계가 있는 부위라는 것입니다. 물론 모든 사람에게 뇌손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겠습니다만, 나와 가족에게 나타난다는 것은 두려운 일입니다.

 

브레인 포그에 좋은 식품

 

저는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 이후부터 머리가 멍하고, 주의력 집중력이 떨어지는 브레인 포그로 불편을 겪고 있어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는 전문가와 상담을 했습니다. 심해지면 병원 진료를 받으라고 했으며, 우선은 식품을 먹어볼 것도 이야기했습니다. 

 

추천해준 것으로 은행잎 추출물이 들어 있는 것을 먹도록 권유받았습니다.

혈액순환, 어지러움, 기억력 감퇴, 집중력 장애, 뇌기능장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은행잎은 바이러스 증식에 필요한 단백질 합성을 저해하여 다양한 바이러스에 대해 억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더군요.

 

그리고 일본인들의 건강에 도움되는 식품인 '낫또'에 많이 들어 있는 나토키나제라는 물질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고 생성된 혈전은 분해는 작용을 한다고 해요. 뇌혈관과 뇌신경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은행잎 추출물은 예전부터 기억력 개선에 도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왔고, 나토키나제도 좋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코로나 오미크론 후유증으로 뇌에 신경도 쓰이고, 앞으로의 뇌 건강을 생각할 때 이제는 잘 챙겨 먹어야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은행잎 추출물과 나토키나제가 한꺼번에 들어있는 것 중 시중에 이미 알려진 유명한 것이 있네요

아래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브레인포그에 좋은식품▶     

 

 

뇌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것에는 

견과류, 미역 등 해조류, 고등어, 삼치, 꽁치, 연어, 생강, 양파, 당근, 토마토, 사과, 블루베리, 비트, 호박, 바나나, 아보카도, 두부, 된장, 옥수수, 땅콩, 버섯류, 제철 채소 등이 있습니다. 

 

브레인 포그는 위에 알려드린 대로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장기간 지속된다면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글을 쓰면서도 경험한 것 중 예전보다 단어가 잘 떠오르지가 않는 것도 있는데요.. 물론 이건 건망증이기도 합니다만, 근래 들어 더욱 심해진 걸 느낍니다.

한 가지 예로 '브레인 포그'.. 이 단어를 이전부터 알고 있던 단어였는데, 떠올리려고 하면 자꾸 '안티 포그'만 생각이 나는 것이었습니다.

뭐더라.. 그.. 포그... 머리에 포그... 안티포그!!! 어? 안티 포그 일리가 있나??? 뭘까... 머리에 포그...(기억 안 남)..

브레인 포그가 생각이 안 나더군요.. 가만 생각해 보니 안티포그는 어릴 때 물안경에 김 서리지 않도록 하는 효과 주는 게 안티포그였던 것이었는데... 말입니다.

 

코로나 후유증이든 아니든 자꾸 깜빡깜빡하는 것과 건망증을 위해서도 뇌 개선에 도움 된다는 것좀 먹어야겠습니다.

부모님도 챙겨드리고요.

모두들 건강 잘 챙기세요 

 

 

브레인포그에 좋은식품  

    

 

   [내돈내산 리뷰]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vs 종근당 비타민c1000 비교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vs 종근당 비타민c1000 비교

안녕하세요? 요즘 비타민C에 대해 관심 있어 열심히 먹고있어서 고려은단과 종근당 비타민C 10가지 항목에 대해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나름 꼼꼼하게 비교하여 적어보았으며 전문가 조언도 덧

alwaysthankful.tistory.com

 

[내돈내산 리뷰] -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로얄 후기 / 에브리타임 밸런스 , 에브리타임 리미티드 와 성분 비교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로얄 후기 / 에브리타임 밸런스 ,에브리타임 리미티드 와 성분 비교

안녕하세요? 우리 집에서는 몇 달 전부터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로얄 상품을 먹기 시작했어요. 성분, 용량, 맛 등을 얘기 나누어보려 합니다. 제돈 주고 직접 사서 먹고 있는 제품입니다.  

alwaysthankful.tistory.com

 

참고하면 좋은 글

 

 - 오미크론 후유증/ 코로나 격리 해제자 재활 안내

 

오미크론 후유증/ 코로나 격리해제자 재활안내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 후 완치되었음에도 코로나 후유증을 겪는 분들이 있습니다. 재감염 의심도 할 수 있겠는데요. 보건복지부에서는 코로나 격리 해제 또는 입퇴원 후 겪을 수 있는 후유증과

alwaysthankful.tistory.com

 -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자격조건/ 신청서류/ 생활지원비 신청서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자격조건 신청서류

코로나19로 자가격리 또는 입원했던 사람에게 생활지원비를 지급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자가 격리자가 늘어남에 따라 생활지원금 신청 대상 자격과  지원제외 대상, 지원금액, 신청방법(신청

alwaysthankful.tistory.com

 - 건강보험료 줄이는 방법(조정신청)

 

건강보험료 조정신청 (지역가입자 건보료 줄이는 방법)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조정신청으로 건강보험료 줄이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전년도보다 올해 소득이 줄어든 지역가입자는 이 방법 잘 읽어 보시고 꼭 신청 시기에 맞게 신청하시기 바랍

alwaysthankful.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