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트와이닝 루이보스티 후기와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장복해서 마셔온 트와이닝 루이보스티에 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루이보스티는 어떤 차 인지 그 효능과 부작용 도 함께 알아봅니다.

 

 

 

트와이닝 (TWINING'S) 은  홍차의 종주국 영국의 대표 브랜드로 1706년부터 시작되어

3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 130 개국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트와이닝은 세계 최초로 얼그레이를 블렌딩 하였고 여성을 위한 얼그레이인 레이디 그레이를

처음으로 블렌딩 한 영국 홍차 역사의 중심에 있는 브랜드랍니다.

루이보스티의 기원은 남아프리카이며

루이보스의 뜻은 원주민어로 '붉다'의 루이, 와 '덤불'이라는 뜻을 가진 '보스'가 합쳐진 거라고 합니다.

 

트와이닝에서는 여러 종류의 TEA가 나오기 때문에 페퍼민트, 패션 프룻, 카모마일, 스트로베리, 레몬 앤 진저 등을 마셔보았는데요

트와이닝 레이디 그레이도 은은한 향기가 있으면서 아주 기분 좋은 차랍니다.

차로 마시기엔 페퍼민트는 시원한 특유의 향이 좋았어요.

패션 프룻이나 스트로베리 등 달콤한 차들은 향기는 좋으나 맛이 깊게 느껴지진 않았던 것 같아요.

레몬 앤 진저나 카모마일도 좀 연한 편이었고요. 이것들은 모두 식수 대용보다는 차로 즐기는 편이 좋았답니다.

 

그러나 루이보스는 많이 진하게 우러나는 편이에요. 그래서 묽게 희석해서 마셔도 충분합니다..

게다가 카페인 성분이 없고 여러 가지 좋은 효능이 많은  남녀노소 및 임산부도 모두 마시기에 좋기 때문에 연하게 타서

오랫동안 식수 대용으로 마셔왔답니다.

 

 

트와이닝 루이보스
트와이닝 루이보스


▶ 루이보스티의 효능은 

 

1. 강력한 항산화

아스파라신과 노토파긴이라는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있어 활성산소와 싸워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암을 일으키는 화학 물질도 감소시켜 세포와 유전자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어 항암작용에 도움이 되고, 소염작용을 합니다.

 

2. 풍부한 미네랄

신경에 좋은 마그네슘, 뼈와 이에 중요한 칼슘과 망간,

피와 근육에 산소를 운반하는 철분, 신진대사에 필수적인 아연이 풍부합니다.

3. 심혈관 건강

루이보스차의 다양한 항산화 성분 중 키소 에티오는 심혈관 질환을 발생시키는 효소의 활용을 억제해줍니다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당뇨나 고혈압 등 성인병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4. 위 부담 완화

다량의 플라보노이드가 있고 그중 케르세틴은 경련, 설사, 소화 불량을 줄여주며 스트레스 완화 및 심신안정에 효능이 있습니다

5. 뇌 기능 보호

활성 산소가 뇌세포와 신경을 훼손할 때 지방질 산화가 일어나는데 이 차를 규칙적으로 마시면

지방질 산화를 막을 수 있어서  알츠하이머 같은 뇌질환을 늦출 수 있답니다..

 

6. 피부 개선

페닐피레틱산을 함유하고 있어 여드름, 습진, 마른버짐 등을 개선해줍니다

 

7. 기타

노화방지, 항염증 성분이 있어 두통, 불면증, 천식 등의 증세를 완화시키고 숙면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트외이닝 루이보스 티

 

 

▶ 부작용

 

루이보스티는 차가운 성질의 차이므로 몸이 냉하고 손발이 차가운 분은 과도하게 마시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저혈압인 분에게도 좋지 않다고 하니 너무 많이 마시지 않도록 합니다.

 

 

 

해외 직구를 통한 구입과 한국에  수입된 것 있는데요 저는 직구로 구입했습니다.

한 박스에 20개나 25개 두 가지 버전으로 나오니 가격 비교하실 분은 수량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트와이닝의 장점은 향기가 정말 잘 보존되어있다는 건데요 저렇게 종이 박스를 열고 개별 봉지를 열어보면

후래시함을 유지하기 위한 포장으로 종이 재질이 아닌 알루미늄 종이라고 해야 하나 코팅종이라고 해야하나

안 쪽을 보면 습기로부터 티백을 보호하고 향기를 보존할 수 있는 재질로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

뜨거운 물 뭇고 금세 우러나서 마시면 아주 건강한 맛이랍니다.

달지 않아서 좋고요, 결명자차와 비슷한 맛이었어요.

 

저희 집은 이 차를 연하게 타서 식수 대용으로 십 년은 마신 거 같아요.

카페인이 없고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차라고 해서 쭉 마셔온 건데 이렇게 좋은 효능 있는 차인 걸 알고 나니 더 애용하게 될 거 같아요.

내 몸에 좋은걸 꾸준히 해온 것 같아 기분이 좋아요.

 

우리 이웃님은 어떠신가요?

운동 이든 음식이든... 자신의 몸에 잘 맞는 걸 선택해서 꾸준히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라요~

 

당신은 소중하니까요.

축복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