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세상

유효기간 지난 문화상품권

< 유효기간 지난 문화상품권 사용법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어제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으로 옥션에서 7.5프로
추가 할인을 받아 물건을 주문하는 상테크를 하고 기분이 좋았답니다
관련 글은 요기에 있어요

 

상테크

< 상테크 / 문화상품권(컬쳐랜드) 카드결제 후 옥션 스마일 캐시 전환하여 사용하기 > ▶ 상테크 하는  이유 ㅡ 카드 사용실적 늘리기 ㅡ 카드실적에 따른 혜택 받기 ㅡ. 옥션, 지마켓 , 11번가 7~8

alwaysthankful.tistory.com

 

오늘은 또 다른 상품권을 찾아 새로운 상테크를 하고
기분 좋아했지요
상테크는 상품권 + 재테크예요
그 내용은 또 다음 편에 올릴게요~

 

ㅡ유효기간 지난 문화상품권ㅡ

 

ㅡ유효기간 3년이상지난 문화상품권 ㅡ



▶ 그러던 중 지갑 속에서 버린 줄 알고 있던 묵은 문화상품권을 발견했어요
우와??!!! 이런???!!!
발행일자가. 2012년 5월 01일이에요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5년인데...
그럼 벌써 3년도 넘게 지나버렸잖아요
아마 이것 말고도 더 있던 기억이 있는데
버린 건지... 안 보이네요...

ㅡ유효기간 지난 문화상품권 ㅡ

 

 

▶ 너는 언제부터 나와 함께 지낸 거니.,
평소라면 에이 아깝다 하며 버렸을 거예요
이게 아직도 있는 게 신기해요~~


▶ 우선 어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으로 상테크를 하면서
컬쳐랜드 앱을 사용해봤으니
오늘은 바로 생각이 컬쳐랜드 앱으로 향하네요
역시 사람은 경험을 자꾸 해봐야 하는 것 같아요
아님 이런저런 정보를 자꾸 접해야 한다는 걸 느껴요

▶ 어떻게 됐을까요~??
유효기간 지난 문화상품권~
그 운명은요~



ㅡ 컬쳐랜드 앱에서 충전ㅡ


▶ 어제 상테크하며 방식을 익혀서 아주 쉬워요
컬쳐랜드 앱이나 홈페이지에 홈 화면에서
충전을 선택해요


ㅡ 문화상품권 선택 ㅡ

▶ 문화상품권 선택하고요


ㅡ 문화상품권 앞면 핀번호를 입력해요 ㅡ


▶ 제가 글쎄 처음에 바코드 숫자를 넣었잖아요
이런 이런~~~ 워 워 ~~~
숫자 갯수가 입력 칸수랑 안 맞는 거예요
유효기간 지난 아주 오래 전 거니까
옛날엔 자릿수가 적었다가 중간에 변했나 보다 생각도 하고
그러다 퍼뜩 든 생각이 있어요
스크래치, 동전,,!,,,,!



 

ㅡ 문화상품권 핀번호 찾았어요 ㅡ


▶ 그래서 금액란을 긁어보았어요
핀번호가 드러났어요
핀번호 넣어주고 "충전하기' 누르니 컬쳐캐시로 충전이 되었어요
성공 성공~~~
유효기간이 지난 문화상품권도 컬쳐랜드에서 충전이 가능하네요~~

이제 사용법은 더 다양해졌어요
컬쳐랜드에 많은 온라인 가맹점들에서 사용 하심돼요
저는 옥션으로. 구매할 게 있어서
옥션 앱으로 이동했어요



ㅡ 옥션 홈 화면 ㅡ


▶ 오른쪽 상단 구석 사람 그림 MY 누르세요


ㅡ 스마일캐시 선택 ㅡ


▶ 상품 구매 시에 현금과 동일한 효과 있는
'스마일 캐시"를 선택해요


ㅡ 스마일캐시 전환 선택 ㅡ


▶ '전환 ' 선택해보면 전환 가능한 포인트들이 나와요


 

ㅡ 컬쳐캐쉬 선택 ㅡ


▶ 문화상품권을 컬쳐랜드 앱에서 충전해둔
컬쳐캐쉬가 보이네요


ㅡ 컬쳐캐시 전환 ㅡ


▶. 저는 전액을 사용할 거예요.

 

ㅡ. 비밀번호 입력 하고 ㅡ



ㅡ 스마일캐시로 전환 확인 ㅡ

 

▶ 유효기간 지난 문화상품권 금액 100프로 전환 완료ㆍ

옥션, 지마켓, G9에서 스마일캐시 충전해서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어요.

그 외에도 컬쳐랜드에 충전한 컬쳐캐시는 온라인 가맹점들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 저는 식자재를 스마일캐시로 결제했어요

스마일캐시 대 현금이. 비율이 1 대 1 이라서
5000점은 5000원과 같아요~

▶ 이렇게
유통기한 지난 문화상품권
그냥 버려질뻔한 걸로
쇼핑에 성공했습니다~~

 

요 며칠 사이에 깨닫는 건데요

작은 돈을 아끼며 모으는데 시간과 수고를 들이는 것이

어찌 보면 궁상스럽고 쫌스럽게 보일 수도 있어요,

그러나. 실제 가치는 그렇게 해서 세이브된 얼마의 금액보다 더 큰 가치가 있음을 느껴요.

왜냐하면 몇천 원씩 모아서 몇만 원 몇십만 원을 만드는 그 소비습관은

다른 소비패턴에까지 영향을 미쳐서 더 짜임새 있는 소비를 하게 하고

더 가치 있는 것을 신중하게 선택하게  내 마음이 바뀌어져 감을 느꼈어요.

 

이웃님~
건강한 소비습관으로 더 부자 되세요~
그리고 물질의 부자보다 결국은 마음의 부자가 되시길 바래요~
당신은 소중하니까요

그리고 당신의 삶을 함께 가는 동반자도 소중하니까요.

제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축복합니다

 






 

유효기간 지난 문화상품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