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세상

유튜브와 블로그 썸네일, 아이콘 쉽게 만들기 / 포크리

안녕하세요?

썸네일은 유튜브나 블로그에선 이미지 화면이 되기 때문에 중요한 역할을 하잖아요.

오늘은 썸네일 쉽게 만드는 방범을 이야기할게요. 복잡한 건 싫어하는데 아주 쉬운 방법이 있어요~

 

 

- 크롬에서 포크리 검색 -


▶ 포크리는 크롬에서 사용하기를 권장하네요
검색해서 포크리 사이트 ( www.forcre.co.kr) 들어갑니다
회원가입 하신후 로그인해주세요.

블로그 썸네일 만들기 세 가지 방법을 이야기해볼게요


우선 첫 번째,  제일 간단한 방법으로
포크리에서 제공되는 배경을 이용해서
글만 바꾸어 주기예요

ㅡ 포크리 화면 ㅡ


▶. 디자인 시작하기를 선택하세요



ㅡ 블로그 썸네일 ㅡ


▶ 유튜브 썸네일. Channel art, Icon. 블로그 썸네일 있어요


오늘은 블로그 썸네일 만들어보렵니다

다른 것도 방삭은 동일하니 유튜브 썸네일, 채널아트, 아이콘도 예쁘게 만들어 보아요.

 

 

ㅡ 컬러 체크박스 와 순서 선택 ㅡ


▶ 썸네일 샘플이 많이 있는데 원하는 컬러톤을 골라서 볼 수 있어요
최신순. 조회순. 제작 순 중 선택하시고요


ㅡ 샘플 선택 ㅡ

▶ 샘플 하나 선택했어요
글자가 두줄로 되어 있는데
내가 원하는 글로 바꾸어 볼게요


ㅡ 썸네일 내용 수정 ㅡ


▶ 글자를 입력하면
화면에서 바로 수정되어요.
  완성 원하면 완료 선택해주세요.

ㅡ 포크리 완료 확인 ㅡ

 

ㅡ 포크리 썸네일 제작중 ㅡ


▶ 완료. 확인 선택하고 잠시 기다리고 있어요
기특하다~ 하면서요


ㅡ포크리 썸네일 완성 다운로드 ㅡ


▶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할 수 있어요



ㅡ 썸네일 30초완성 ㅡ

▶ 30초 만에 완성되어서 이번 블로그 썸네일로 적용시켰어요
이쁘고 맘에 들어요




두 번째는, 내 사진 파일로도 만들어 볼게요

ㅡ 썸네일 샘플선택 ㅡ


▶ 배경은 상관없이 글자를 넣는 위치와 글씨 크기 고려해서
샘플 선택했어요

1번 사진 터치하면 내 디바이스의 사진첩이 열리고
그중에서 사진 선택했어요

ㅡ 내 사진 파일 중 선택 ㅡ

 

ㅡ 사진과 글귀 수정 ㅡ


▶ 사진과 글귀를 내가 원하는 걸로 바꿔줬어요
배경 사진이 바뀌니 느낌이 완전히 달라졌어요.




세 번째는, <투명 배경 사진 만드는 사이트>가 링크되어 있어요
내 파일 속 사진 중 하나 선택해서 배경 지우고
새로운 배경 골라서 바꾼 후 썸네일로 만들 수 있어요.



.

ㅡ포크리 저작권 안내와 투명배경사진 만드는 사이트 링크 ㅡ


▶ 포크리 저작권 관련 ㅡ
무료 사용 시엔 문구 표시하라고 하네요.

주의하는 게 좋겠어요

▶ 중간에 보이는

'투명 배경 사진 만드는 사이트' 선택해주세요.

 

 

ㅡ 투명배경사진 만들기 사이트 ㅡ



ㅡ 원본사진과 새배경으로 수정사진 ㅡ


▶ 사진으로 보니 이해가 빠르네요
이렇다면 집에서 비치웨어 입고 찍어도
휴양지 느낌 사진도 만들 수 있는 건가요~




ㅡ 내 사진첩 속 꽃 사진 ㅡ

 

ㅡ 투명 배경으로 바뀜 ㅡ


▶ 사진 선택해서 업로드하니 저절로 배경이
투명하게 바뀌었어요
여기에 내가 원하는 배경 사진을 입힐 수도 있고
단색 컬러로 배경 바꿀 수도 있어요.



ㅡ 배경 선택 중 ㅡ



▶ 맨 왼쪽 '사진 선택'을 터치하면
내 파일 속 사진 중 골라서 배경으로 할 수도 있고
옆에 있는 배경들 중에서도 쓸 수 있어요

배경 색상을 단색으로 원하면
'사진 선택' 아래 색상표 들어가면
다양한 색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요.



ㅡ 완성된 이미지 공유/다운로드 ㅡ



ㅡ 썸네일 완성 ㅡ



ㅡ 썸네일 완성 ㅡ


'투명 배경 사진 만들기 '를 통해
배경 사진 만들고
글도 바꾸어서 썸네일 완성했어요

 

참 세상은 신기한 것도 많고 배울 것도 많아요

재미있는 게 많은 세상입니다.

이웃님의 오늘은 어떠셨나요?

부디 행복하시고 내일은 오늘보다 더 행복하시길 바라요~

당신은 소중하니까요

축복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