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세상

상테크

< 상테크 / 문화상품권(컬쳐랜드) 카드결제 후 옥션 스마일 캐시 전환하여 사용하기 >

 

▶ 상테크 하는  이유
ㅡ 카드 사용실적 늘리기
ㅡ 카드실적에 따른 혜택 받기
ㅡ. 옥션, 지마켓 , 11번가 7~8프로 내외 추가 할인받기

안녕하세요?
장마가 길어지고 있네요
곳곳에 물난리가 있는데 모두가 안전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오늘은 상테크 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해요
저도 생소한 단어였는데요
알아보니 우와~~ 이걸 진작 알았더라면~~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상테크 = 상품권 + 재테크의 결합어예요
상품권을 통해 수익이 발생한다는 거죠~
상품권으로는 구매나 선물만 하는 건 줄 알았는데
핸드폰으로 몇 번의 작업을 하면 돈이 된다는 겁니다.



제가 오늘 했던 방법은

1. 옥션에서 문화상품권 5만 원권을 7.5% 할인된
46.250원에 구매
=> 상품권 핀번호 문자로 받음

2. 컬쳐랜드 사이트에서 컬쳐캐시로 50000. 충전

3. 옥션 사이트에서
컬쳐랜드에 등록된 컬쳐캐시를
옥션에서 사용할 스마일 캐시로 50000. 전환
옥션에서 원하는 상품 결제 시 7.5프로 추가 할인받아 결제

방법을 사진으로 다시 보여드릴게요~~






 

ㅡ 문화상품권 할인 구매 ㅡ

 

▶. 인터넷 쇼핑몰 어디든~
문화상품권(컬쳐랜드) 할인 중 저렴한 걸 골라서 구매했어요
7프로라고 쓰여있지만 실제는 7.5프로 할인 금액이네요
저는 옥션에서 구매했어요


 

ㅡ 본인인증 ㅡ

 


▶ 일반 상품과 달리 상품권은 추가되는 결제 절차가 있어요.
받는 사람. 휴대폰 번호를 바로 입력하는 게 아니라
'본인인증 및 번호 입력' 란을 터치해요


 

ㅡ 인증과정 ㅡ

 


▶. 본인인증 과정을 거칩니다


 

ㅡ e쿠폰번호 발송 안내 ㅡ

 

▶. 이때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핀번호를 받아요
타인명의 번호로는 수신이 안 됩니다


 

ㅡ 고객센타 ARS 전화ㅡ

 


▶. 스마일페이 고객센터에서 ARS 전화가 오네요
본인을 확인합니다

확인을 마친 후 카드로 결제가 진행, 완료됩니다.




 

ㅡ 옥션 홈에서 내쿠폰 확인ㅡ

 


▶. 구매한 내역은
옥션 홈 화면 > e쿠폰 > 내 e쿠폰함으로 가면 확인 가능합니다



 

ㅡ 구매 내역 ㅡ

 


▶. 구매 내역이 보여요 ㅡ 5만 원
사용기한 5 년이네요
사용방법. 상세보기를 터치해봅니다




 

ㅡ 문화상품권 사용방법 ㅡ

 


▶. 컬쳐캐쉬 충전 후에
제휴처와 500. 여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ㅡ 컬쳐랜드. 온라인 사용처 ㅡ

 


▶. 이용 가능 매장 링크를 터치해 봅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있어요


 

ㅡ 문화상품권 오프라인ㅡ

 

 

 

▶. 오프라인 사용처들입니다




 

ㅡ 문화상품권 온라인 샵 ㅡ

 


▶. 사용 가능한 온라인 샵이 보이는데
이곳 외에도 1천여 개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 이제 컬쳐랜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ㅡ 컬쳐랜드 홈 ㅡ

 


▶ 홈 화면에서 충전을 터치합니다
저는 모든 작업을 계속 핸드폰으로 하는 중입니다


 

ㅡ컬쳐랜드충전 화면 ㅡ

 

 

▶ 홈 > 충전 > 문화상품권을 터치합니다


 

 

ㅡ 핀번호 입력창ㅡ

 


▶. 상품권 구매 시 받은 카톡에 핀번호 적혀 있었어요
보면서 잘~ 입력해줍니다

이상하게 이런 건 한 번에 잘 안되고 자꾸 틀리는 경향이 있더라고요.
저는 한건이니, 한 줄 넣고. 충전하기 터치합니다


 

ㅡ 컬쳐캐쉬로 충전 ㅡ

 


▶ 컬쳐캐쉬로 5만원 충전된 게 보이네요
이걸로 컬쳐랜드에 제휴된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 이용할 수 있어요
저는 옥션이나 지마켓에서 자주 구매를 하는데
오늘은
옥션에 스마일캐시로 전환시키려 해요
지마켓이나 g9에도 동일하게 스마일캐시 전환할 수 있어요




▶ 옥션 으로 이동합니다.  



 

ㅡ 스마일캐시 > 전환 ㅡ

 


▶. 옥션 메인에서
스마일캐시 > 전환을 선택해요
((주의) 스마일페이 . 스마일포인트 아닙니다)


 

ㅡ 스마일캐시로 전환 가능한 포인트 ㅡ

 


▶ 스마일캐시로 전환 가능한 포인트 리스트가 보여요
이 중에서 개별 선택해서 포인트를 스마일캐시로 전환 가능해요
저는 컬쳐캐쉬에서 전환해야지요


 

ㅡ 컬쳐캐시 전환 ㅡ

 

▶ 컬쳐캐시 전체 금액 보이는데 저는 전체 사용할 거지만
혹시 일부만 사용하고 일부는 다른 곳에 쓰실 계획이시면
필요한 금액만 전환하세요.




 

 

 

ㅡ 컬쳐캐시 전환 완료 ㅡ

 


▶ 이제 옥션 스마일 캐시에 5만원이 생겼습니다
현금 5만 원과 동일하게
상품 결제 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작업은. 5만 원 한 건이라 3750 원 세이브에 불과해서
약소해 보이지만
모이면 제법 쏠쏠하겠지요?
7.5프로 할인은 작지 않잖아요~

혹시라도 목돈 들여 구매할 상품 있다면 월 20만원 한도가 있으니 매월 컬쳐캐시를 모았다가 사용하면
예를들어 100. 만원 상품 구매면 7~8만 원 추가 할인받게 되니 보람차지 않겠어요?~



덤으로, 카드사별로 사용 실적에 따른 혜택도 누릴 수 있으니까요



이런 거 귀찮아서 잘 안 하는데
오늘 한번 해보니 재미있어요~
앞으로 매번 이렇게 하고 싶어요~

그리고 스마일캐시 충전해봐야 난 온라인  결제 할거 없다
하시는 분 계시지요~?
현금으로 출금하는 방법이 있어요
물론 수수료가 빠지기 때문에 따져보며 해야 하지만
카드사 포인트와 캐시백을 생각하면 그것도
쏠쏠하답니다

그건 다음 편에서 이야기할게요~

오늘도 편안한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당신은 소중 하니까요
이곳에 오신 이웃님 축복하며
감사합니다





상테크 컬쳐랜드 스마일캐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