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생할

협상에 성공하는 3가지 방법


사람을 만나 이야기 하다 보면 말로서 내용을 전달하고 분위기를 이끌어 갑니다만, 주변 상황이나 태도, 대화 방법등으로 내가 원하는 결론에 이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대방은 눈치채지 못했지만 실행해보기 쉽고 협상 성공률 높이는 3가지를 알아봅니다


< 예스를 부르는 부탁 방법이 있습니다 >

 

원하는것을 얻는 심리기술


1. 날씨가 좋을 때가 성공률이 높다.

 

ㅡ. 미국의 심리학자 커닝엄은 500 명에게 설문 조사 요청을 하는 실험을 했다. 계절에 상관없이 맑은 날씨었을때 더 많은 사람들이 부탁을 들어 줬다고 한다.
중요한 상담이나 미팅 또는 부탁을 해야 한다면 미리 일기예보를 확인하여 맑은 날씨에 약속을 하는 것이 좋겠다.

 

 

2. 원하는 것보다 무리한 것을 먼저 요구한다.

 

ㅡ 무리한 요구를 먼저함으로써 상대방이 거절하게 만든 후, 조건을 조금 더 완화해가며 요구하면
상대방은 양보 받았다는 느낌을 받게 되고 거절을 반복 하기가 미안해 지는 마음이 든다.
이것을 심리학 용어로 ‘머리부터 들여놓기’ 라고 부른다.

가격 흥정을 한다면, 예를 들어 내가 사려는 금액은 320 이고. 판매자가 350 을 제시했을 때,
나는 320보다낮은 300 정도를 요청 한다. 그러면 판매자도 340... 330 정도를 요구하고 320 에서 330 선에서 합의될 가능성이 있다.

 

 

 

 


3. 부드럽게 거절하고 싶을 때는 마주 보고 서지 않는다

 

ㅡ 나란히 서게 되면 친근한 분위기를 갖지만 정면에 마주서게 될 때는 다투는 분위기가 조성 된다.
그러므로 거절 해야 하는 상황일 때는 마주 보지 말고 살짝 비켜서서 이야기 해보자.
그리고 말이 끝나면 바로 그 자리를 벗어나는 것이 상대의 페이스에 말리지 않게 된다.


이런 심리기술들은
알고보면 참 재미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상대방의 마음이 보이는 바디랭귀지 11가지>는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