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세상

카카오톡 착한배달

안녕하세요?

오늘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코로나로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늘어났었는데  더해서 긴 장마로 밖에 외출하기가 더 어려운 요즘이네요.

덕분에 배달 업체들은 더 호황이라는 얘기를 들었었어요.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에 쿠팡 이츠까지 배달 업계에 합세하면서 점점 경쟁이 치열해지는 것 같고

그 와중에 배달의 민족 수수료 인상으로 뉴스에서 한번 시끄러웠던 적도 있었어요

배달의 민족은 외국 자본에 기절초풍할 금액으로 인수 얘기가 나왔었다는 말도 들었었는데요

그만큼 배달 플랫폼은 어마어마한 잠재력을 갖고 있나 봐요

 

이 배달 플랫폼 사업에 카카오톡이 뛰어들었어요 카카오 관계회사인 나우버스킥이 운영하는 <착한 배달>입니다.


▶ 대단한 건 무려 경쟁업체보다 최대 10배 낮은 수수료를 받는다는 건데요,

주문 건당 1.5%

월 수수료가 10만 원을 초과하지 않는 상한선도 마련했습니다

카카오톡 배달 서비스 착한 배달이  정말 파격적인 수수료를 제안했네요

 

▶ 배달업체별 수수료를 보면


-  배달의 민족 주문 건당 6.8% 정률제 / 월 8만 원 정액제  
-  쿠팡 이츠 15%
-  요기요 12.5%

 

배달서비스


 
▶ 4500만이 가입한  카카오톡 플랫폼 이용하기에 이런 제안이 가능한 듯해요

플랫폼 사업이라는게 회원 유치가 아주 중요한 거잖아요.   


카카오톡 착한 배달에 입점하는 업체 칩장에서도 카톡으로 주문하니 고객관리가 쉽고

홍보와 이벤트, 자체 프로모션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메리트가 있어 보여요 

게다가 카카오톡은 이미 자체적으로 선물하기, 쇼핑하기가 가능하기에 착한배달 서비스와 연결하게 되면

더욱 확장성도 있고요 

 

▶ 카카오톡 착한 배달을 이용하려면 다른 앱을 설치할 필요도 없어요

그냥 카카오톡에서 바로 검색해서 주문이 가능하거든요

 

카카오톡 

▶ 카톡  화면에서 검색 돋보기란에 주문하려는 브랜드를 입력해요 저는 치킨이 생각나서 bhc를 넣어보았어요

 

 

카카오 착한배달 주문 과정

 

▶ bhd 지점들이 보여요

쿠폰 받기가 표시된 곳이 한 곳이 있어요 .자체 프로모션 인가 보아요. 이 중에서 한 곳을 선택했어요

 

카카오 착한배달 진행중

 

▶ 매장 상세메뉴 나오네요

아직은  착한배달 서비스가 시작 되질 않아서 주문은 안되었어요

 

이렇게 카톡을 통해서 주문하니 주문하기도 편하고 업체에서 손님 관리를 하기에도 확실히 용이한 점이 있겠네요

배달 플랫폼이 늘어나서 수수료 부담이 줄어든다면 자영업자 분들에게는 정말 희소식이겠지요?

그런데 정말이지 배달 수수료가 다른 곳들이 저렇게까지 비싼 줄은 몰랐네요

카카오톡  착한배달 , 구매자도 판매자도 모두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잇님들 모두 오늘도 편안한 하루 되세요

제 블로그 와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축복합니다 

 

 

 

 

 

카카오톡 착한배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