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세상

피스넷 블루투스 키보드 아이패드에 추천

안녕하세요?

저는 아이패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터치하면서 사용하는 거 다 좋은데 글쓰기 할 때는 불편함을 자주 느꼈어요

가로모드로 사용하다보면 아무래도 키보드가 화면 절반 가량 차지하니  키보드로 쓰다 화면 보기 위해 키브도를 껐다를 반복하는 과정이 너무나 번거롭더라고요.

그래서.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야겠다 생각했고 이것 저것 열심히 따져보았어요 성능도 따라야겠고 가격도 좋아야겠고 사이즈는 너무 크거나 작아도 안 되겠고 키보드 터치감도 좋아야겠고....

그렇게 이것 저것 따져보고 선택한 것이 피스넷 블루투스 키보드 블루키예요

피스넷이라고도 하고 판매자 이름으로 삼지 아이티라고도 하는 것 같아요 

 

 

피스넷 블루투스 키보드와 아아패드

사용 중인 아이패드에 피스넷 블루투스 키보드를 매칭 해봤어요

어떤가요? 꼭 소형 노트북 같지 않나요?

 

아이패드와 피스넷 블루투스 키보드

 둘을 나란히 놓아보았어요 사이즈 비교해보시기 더 좋으시라고요~

사이즈는 247 x 150 x 4mm 에요

굉장히 얇아서 놀랐어요 집에서 사용할 때는 문제가 없지만 휴대할 때는 얇아서 부피감 없는 건 좋으나 케이스를 장만하든지 뭔가 가방에 바로 놓는 건 안될 것 같아요  안전하게 해야 할 것 같아요

 

그럼 처음 상품 받았을 때부터 볼게요

 

 

피스넷 블루투스 키보드 

피스넷 블루투스 키보드  주문한 상품이 도착했어요

박스가 아주 슬림해요 스티로품 같은 게 없이 키보드가 뽁뽁이에 포장된 채 들어 있어요

 

피스넷 블루키

피스넷 블루투스 키보드 설명이 적혀 있네요

화이트와 블랙 중에 저는 블랙 했어요 흰색은 손때 묻을 것 같은 느낌이라서요

 

 

구성품

박스를 열어보니 구성품은 키보드 본체, 사용설명서, 고무 패드,  Micre 5핀 USB 충전 케이블이 들어있어요

 

제품사양

제품 사양이 적혀 있어요

짧은 시간 내에 바로 충전이 되네요  연속 가능 시간도 44시간으로 긴 편이에요

 

블루투스 연결하기

 

블루투스 연결하기 / 멀티페어링

블루투스를 켜서 키보드와 아이패드를 연결했어요  

한대만 연결할 때는 사실 설명서 볼 필요도 없어요

키보드 전원 스위치 켜고 아이패드 블루투스 켜고 피스넷 나타나면 연결하면 되니까요

 

그리고 너무 편리한 점이 태블릿, 모바일, 컴퓨터 기기를 3대까지 연결해서 키보드 하나에서  모두 쑬 수 있다는 점이 에요

멀티페어링(2대 이상의 기기를 연결)하는 페어링 방법 나와있어요.

이건 설명서를 보면서 따라 했어요

저는 아이패드와 스마트폰을 두 개를 번갈아 사용해봤어요

역시 문제없이 잘되고요

글자 반응도 전혀 느리지 않고 문제 없이 잘되고 있어요

 

 

피스넷 키보드 기능키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사용 모두 가능해요

디바이스 세대를 기능키와 1,2,3을 함께 사용하면서 바꾸어 사용할 수 있어요

 

피스넷 블루투스 키보드 

 

 ▶버튼안내

 On/Off 스위치 ; 키보드 전원 켜거나 끌 수 있어요

 Connect : 스위치 On 으로 설정된 상태에서 fn + 1/ 2 / 3 중에 한 키를 누른 후 "connect"  버튼을 눌러서 키보드를 사용자의 장치와 페어링 시킵니다.

 

▶ 상태표시등

CAPS : caps Lock 표시등

BT : 블루투스 상태 표시등 : connect 버튼이 눌러지면 파란색 표시등이 켜지며 페어링 완료되면 자동으로 꺼집니다

charge : 충전 표시등; 충전 중일 때느 적색 표시등이 켜집니다. 배터리가 완충되면 표시등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power : 전원표시등 : 처음 키보드의 전원을 켜면 3초간 전원 표시등이 켜졌다가 자동으로 꺼집니다

 

▶ 한/영키 :

아이패드 경우는 한/영 키로 한/ 영 전환이 안되고

crrl + 스페이스바를 사용하고 설명서에 나와있었는데  그 방식도 되고 Caps Lock 키로도 한/영 변환되네요

 

피스넷 블루키

피스넷 블루투스 키보드 블루키 터치감도 좋고 이뻐요

며칠째 사용 중인데 아주 마음에 들어요

 

주요 기능키

 

단축키를 사용하기 쉽게  자판으로 만들어 놓았고 자판마다 그림으로 표시되어 있어서 한번 보면 다음부터 잊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요

 

지인 중에 다른 브랜드 무선 키보드를 사용하는 이가 그 제품을 강추하고 있었는데 피스넷 블루투스 키보드  -블루키-를 보더니 아주 훌륭하다고 엄지 척하네요

게다가 금액까지 할인 중이라 2만 원이 채 안되게 구입했으니 기쁨이 더 했어요

 처음 구매 전에 망설인 부분은 접이식 키보드를 사야 할까 라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잔고장의 염려와 더불어 접히는 부분이 간격이 있어서 키보드가 익숙하지 않다고들 하는 의견들이 많은 걸 보았어요

물론 이건 사용자의 습관에 따른 걸로 익숙해지기 나름이겠지요

저는 접이식은 가격이 만원 이상 상향되는 면도 있는데 굳이 그럴 필요는 없다고 생각했고요

아이패드 사용하면서 아쉬운 단 한 가지 키보드 문제가 이렇게 해결되었어요

아이패드를 사고 나니 필름과 케이스를 사고 펜을 사고 이제 블루투스 키보드를 샀어요  더 이상의 장비는 추가할 게 없을 것 같아요

편리함을 더 해준 블루투스 키보드 칭찬해~~

 

 

 

'디지털 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다크모드 / 시력보호 /  (0) 2020.08.09
갤럭시 팝업창/ 엣지 스크린/ 멀티태스킹  (0) 2020.08.08
한국투자증권 계좌개설  (0) 2020.08.05
GS25 반값택배  (0) 2020.08.04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0) 2020.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