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세상

iptime A604R 유무선 공유기

우리나라가 전세계적으로 컴퓨터 보급과 인터넷 망 설치가 가장 잘 되어 있는 나라라는 말 을 예전에 들었었어요  정말 이제는 어디를 가도 와이파이 없는 곳이 없는 것 같아요  얼마전 집에서 사용하던 와이파이 공유기가 되다 안되다 하기 시작하더니 고장이 났어요  

그래서 와이파이 유무선 공유기 알아보다가 깜짝 놀랐어요 가격대가 너무 높은 거예요  내가 샀던 기억은 이 가격대가 아니었는데 너무 오래되서 이제는 그런가격대는 없나? 다 올랐나? .....

그러다가 집에서 식구들 끼리만 쓸거고 사용시간도 길지 않으니까 만만한 거 사야겠다 생각하며 찾다가 ipTIMEA604R을 구입했어요 금액은 3만 원 채 안 되는 금액이었어요

 


인터넷으로 주문하고 며칠 기다리니 잘 도착했어요
아이피타임 A604R 유무선 공유기 박스를 개봉해봅니다

 

iptime a604r

ipTIME A604R 제품 박스 정면 

 

ipTIME A604R

ipTIME A604R 제품 박스 후면 

 

IEEE 802.11ac 지원 유무선 공유기

최대무선속도 AC1200

유선속도 100 Mbps

무선 규격 802.1 1 b/g/n

최고무선속도  900Mbps

FLASH 8MB

5 GHz 2x2 867 Mbps + 2.4 GHz 2x2 300 Mbps

듀얼밴드

리얼택 CPU 탑재

DRAW 64MB

5 dBi 안테나 4개 장착

형태 : 외장 안테나

 

ipTIME A604R

 

ipTIME A604R  공유기가 안전하게 내부 안전틀 안에 잘 들어 있어요

 

 

ipTIME A604R

 

박스 안에 있는 것들을 모두 꺼내 보았어요

 

 

ipTIME A604R 설명서

 

ipTIME A604R 설치 도우미설명서예요

근데  안쪽을 펴보니 세상에나 글씨가 작아도 너~무 작아요

이걸 누가 읽을 수 있지?  돋보기와 스마트폰 카메라 줌 기능으로 보니 보이네요

 

 

 

ipTIME A604R 설치 완료

 

설명서는 큰데 글씨가 너무 작아 내용이 빼곡하게 많아서 겁먹었지만 설치 해 보니 별거 아니에요

- 인터넷 들어가서  iptime.com 홈페이지 들어간 후 설치도우미를 다운로드하고

- 내가 유선으로 연결할지 무선으로 연결할지 정한 후 

- 바탕화면에 생긴 설치도우미를 보면서 순서대로 <다음> 누르면서 진행하면 돼요

 (유선과 무선 두 경우에 대한 설명이 모두 되어 있으니 둘 중 한 경우만 합니다)

- 내가 사용할  계정과 비밀번호 입력하고

- 완료되면 <마침> 누르고 끝입니다 

 

 

 

이 전에도 아이피타임 유무선 공유기 오랫동안 사용했고 이번에 모델만 바꾼 거예요

고장나기 전까지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도 없었고 잘 썼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잘 쓸 거라고 생각해요

십여만 원 대인 것들도 있던데 가정에서는 2만 원대로도 충분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