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세상

카톡 친구추천 기준/카톡에 안뜨게 하는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많은 분들 중 카카오톡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시지요?

이 카카오 톡에는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지만 불필요해서 일부러 off 해 주고 싶은 기능이 있는데 제 경우에는 친구 추천이었어요

 

카톡친구차단

 

카톡 친구 목록 위에 <추천 친구> - <새로운 친구를 만나보세요>라는 문구 옆에 100명 적혀 있으니 어떤 친구인가해서 눌러봤는데 대부분이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는 거예요

그러나 이 분 들 중에서 내가 아는 사람이고 나는 미처 연락처를 저장하지 않아서 저장할 필요가 있다면

목록에서 바로 이름 옆에 클릭하여 친구 목록으로 저장할 수 있어요

 

그러나 대다수의 모르는 분들.... 

누굴까 생각하면서 프로필을 보니 개인 사진, 가족사진, 근황 사진들이 들어있는 프로필 사진 보이더라고요

 

 근데 이렇다면 내가 누군가의 추천 친구로 올라가 있으면 상대방이 나의 프로필 사진들을 본다는 게 왠지 유쾌하진 않았어요

프로필 사진에 공개할 수 없는 걸 올리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근데 카카오톡 친구 추천 기준은 뭘까요

나는 추가하지 않았어도 상대방이 나를 추가한 경우,

상대방이 나의 번호를 저장했을 경우,

카카오톡 아이디를 검색해서 저장했을 경우,

내가 추가한 경우 등 여러 요소가 있다고 합니다

 

 나를 다른 사람에게 친구로 추천하지 않고, 다른 사람도 추천 친구에 안뜨게  친구추천 차단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전체설정

 

 

카톡창을 열고 들어가면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눌러주고 <전체 설정> 눌러줍니다

 

 

친구

 

설정에서 <친구> 눌러줍니다

 

 

 

 

친구설정

 

 

친구 설정에서 체크할 것이 두 가지가 있는데요

 

- 자동 친구 추가

: 내 연락처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친구를 자동으로 친구 목록에 추가합니다 

   새로운 전화번호를 저장하고 나면 얼마 후 내 카카오톡에 '새 친구'로 뜨잖아요

  이 기능이 활성화되어있어서 새 친구가 나오는 것이니 이건 그대로 활성화 유지합니다

 

- 친구 추천 허용 : 알 수도 있는 친구를 추천받고, 나를 다른 친구에게 추천해줍니다

 이 기능을 비활성화시켜줍니다

 이제 친구 추천 안 뜨게 설정되었습니다   물론 나도 다른 사람에게 친구 추천되지 않습니다

카톡 창 친구 목록에서도 <추천 친구> 항목 자체가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내 핸드폰에 전화번호 목록에는 저장 하지만 카카오톡 목록에는 안 뜨게 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카톡 안뜨게 저장

 

 

대상자는 업무적인 관계, 카톡에 있는 개인 프로필까지 알게 하고 싶지 않은 관계인 경우도 해당될 듯해요 

이럴 때는 상대방 전화번호 등록 시 상대방 이름 앞에 샵(#)을 붙여서 입력하면 됩니다

홍길동 님을 내 핸드폰에 저장할 때 전화번호에서는 조회되고

카카오톡에서는 안 뜨게 하고 싶으면 #홍길동으로 저장하는 겁니다

저는 위에 '#카톡안뜸'으로 테스트했어요

카톡 목록에 안뜨네요

 

오늘 두가지 알아봤는데요

편리하고 쓸모있는 기능일거 같아요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